본문 바로가기

일상/이것저것

비트윈(Between)어플 엣지라이팅 설정하기

얼마 전까지만 해도 나는 S8을 썼었다.

너무 아꼈던 핸드폰이지만 작년 여름 휴가를 갔을 때 사진찍다가 액정이 박살나는 바람에

지금은 S10e를 사용 중.

 

S8의 기능 중에 제일 마음에 들었던 것이 바로 엣지라이팅!

S10e는 엣지 액정(??)이 아님에도 엣지라이팅을 사용할 수 있더라.

 

그 의미가 아닌가? 그냥 구석에서 반짝거려서 엣지라이팅인가?

 

아무튼

핸드폰에 알람이 오면

 

S10e 엣지라이팅 설정화면

 

이렇게 액정 주변에 설정한대로 불이 들어와 반짝이는 기능.

 

게다가 어플별로 불빛의 색깔도 각각 설정할 수 있어서, 나는

메세지는 파란색,

메일은 빨간색,

카톡은 노란색,

비트윈은 청녹색으로 설정해놓았었다.

핸드폰이 뒤집힌 상태에서도 엣지 부분에 들어오는 불빛만 보면

어떤 어플에서 알람이 왔는지 알 수 있었던

유용한 기능이였는데,

 

어느 순간 비트윈 알람이 올 때 엣지라이팅 기능이 켜지지 않게 되었다.

 

조금 속상...

비트윈 업데이트를 하면서 무언가(?) 그렇게(?) 된 것 같다는 추측만 할 뿐.

 

그런데!

다시 비트윈의 청녹색 불빛이 반짝거리게 할 방법을 알아내었다!

 

바로바로

 

엣지라이팅 - 색상 탭

 

엣지라이팅 설정 화면에서 두 번째 색상 탭을 보면

키워드 색상 밑에

키워드 추가 라는 버튼이 있다.

 

이것이 바로 비트윈의 불빛을 다시 켜줄 마법같은 버튼.

누르자.

 

키워드를 이렇게 입력하자

 

나는 이런 식으로 입력했는데,

 

키워드 추가라는 것이

내가 입력해 놓은 글자 그대로 알림창이 떴을 때

불빛을 반짝반짝하게 해주는 것이기 때문.

 

여기서 주의할 점.

 

비트윈이든 다른 어플이건 알림 내용을 미리보기가 가능하게끔 설정을 해 놓으면

불이 들어오지 않는다.

 

왜냐하면 당연하게도, 내가 입력한 키워드와

상대방이 보낸 메세지는 똑같지 않을 것이기 때문.

 

그래서 나는

다음에 나오는 스크린샷과 같이

알림 메시지 보안설정해제 해 놓은 상태에서

 

밑에 보이는 두 번째 회색 버튼,

알림 미리보기 버튼을 눌러서 푸시되는 내용을 키워드에 적었다.

 

알림에 내용을 표시하지 말 것

 

알림 미리보기 버튼을 눌렀을 때 푸시되는 내용

 

이렇게 해 놓으면 이제 비트윈 채팅 알람이 울릴 때마다

영롱한 청녹색 불빛을 볼 수 있다.

 

물론 다른 색으로 해 놓으면 그 색깔로 반짝거려주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