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것저것

출석체크하고 무료 게임캐쉬 얻기 - 원스토어 출석체크

게임에 돈 쓰는 걸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있겠지만

나는 게임에 애정이 생기면 종종 돈을 쓴다.

 

내 취향의 게임이라면 돈을 주고 게임을 구매하기도 하고,

원활한 게임 진행을 위해서 소소한 지출도 마다하지 않는다.

 

이런 나의 소비 패턴앞에 단비와 같은 프로그램이 나타났으니

바로 원스토어 출석체크 프로그램이다.

 

 

상단에 파란색으로 표시되어있는 배너를 누르면 된다.

 

시작하기 전에,

공기계는 참여할 수 없다. ㅠㅠㅠㅠㅠㅠㅠ

혹시나 기대하고 들어온 사람이 있다면... 아쉽게 되었다.

 

그리고 게임 캐쉬의 사용은,

원스토어 내에서 다운받은 게임에만 사용 가능하다.

 

원스토어에 없는 게임이면 캐쉬가 있어도 전혀 사용할 수 없다는 당연한 이야기.

 

원스토어 다운받기

https://m.onestore.co.kr/mobilepoc/etc/marketDownloadGuide.omp

 

먼저 원스토어를 설치하지 않은 사람은 설치해주자.

 

나는 벌써 설치한지 몇 년이 지났기 때문에

처음 다운로드 받을 때가 가물가물한데

플레이 스토어 처음 사용할 때처럼 계정으로 로그인하는 화면이 나왔던 것 같다.

네이버 계정으로도 로그인 가능함.

 

그리고 가끔 위의 사진과는 다르게

첫 페이지 배너에 안 보일 때가 있는데

 

그 때는 배너 밑의 게임 메뉴를 누르면

새로운 페이지로 이동하고,

출석체크 배너가 보이게 된다.

 

이벤트를 많이 해서 가끔 순위에서 밀리는지 나로써는 알 수 없는 일.

 

 

출석체크 배너를 누르면 보이게 되는 화면.

 

 

첫 화면에서 이게 뭐야 당황하지 말고 스크롤을 내려주자.

TMI일 수 있지만 첫 화면의 그림은 매달 바뀐다. ㅎㅎㅎㅎㅎ

 

 

출석을 완료하면 해당 날짜에 코인 모양의 도장이 쾅 찍힌다.

 

특이한 모양의 달력.

가운데 밝은 하늘색으로 표시된 1모양의 날짜들은 원데이 혜택 지급일이라고 해서

해당 날짜에 출석체크를 하면 캐시 1000원을 주는데 사용기한이 단 하루다.

자정이 되면 사라지기 때문에 그 날 안에 사용해야 함.

다른 날짜는 할인쿠폰을 줌.

 

나는 출석체크를 이미 했기 때문에

달력 밑에 오늘의 혜택은 이미 받았다고 씌여있지만

처음이라면 출석체크 라는 버튼이 활성화 되어있을 것.

눌러주자.

 

그럼 오늘 날짜에 쾅 하고 도장이 찍힌다.

 

당연하게도!

오늘 하루 출석했다고 당장 캐시가 생기는 게 아님.

 

달력 밑으로 또 스크롤을 내려보면

 

 

추가로 코인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도 있다.

 

보통 월말에 저 물음표가 있는 상자가 열리게 되는데,

어플을 설치하면 1코인을 주는 방식이다.

 

코인이 왜 필요하느냐 하면

 

 

이번 달에 코인을 몇 개나 모았는지 나온다.

 

출석체크 1번에 1코인이다.

정신이 없어 하루 이틀 쯤 빼먹었다면

어플 설치 후 코인을 받아도 좋겠지.

 

5일 출석에 500원,

10일 출석에 10%할인쿠폰,

15일 출석에 3000원,

20일 출석에 20%할인쿠폰을 준다.

 

여기서 받은 혜택은 위의 일일혜택과는 다르게

기한이 일주일로 좀 더 길다.

 

혜택은 매달 똑같음.

 

여기서 조심해야 할 것은

 

출석일 5~9일 째에만 500원 혜택을 받을 수 있고,

10일 째 부터는 500원 혜택을 받을 수 없다.

 

마찬가지로 10~14일 째에는 10%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지만

15일 째 출석체크를 하는 순간

내가 받을 수 있는 건 3000원인 것.

 

만약 10% 할인쿠폰을 노리고 있었다면

10일 째 되는 날부터 14일 출석체크 하는 날까지 얼른 후딱 받아야 함.

 

그리고 혜택은 중복되는게 아니다.

출석체크로 모은 코인을 사용하는 것이므로

10일 째 되는 날 쿠폰을 받았다면 0이 됨.

 

날짜를 잘 계산해서 받는 것도 중요한데,

나는 15일의 3000원을 주로 받아서

대부분의 달에는 한 달에 2번 받을 수 있다.

 

그런데 이번달은 29일까지밖에 없으므로

남은 코인을 다른 곳에 사용할 수 밖에 없는데,

할인쿠폰이나 500원을 받아도 좋지만,

솔직히 500원 어디다 쓰냐고.

 

 

하... 뽑기에 맛들이면 안되는데...

 

3코인으로 랜덤 뽑기를 할 수도 있다.

없는 것보단 낫지만

욕심이 과하면 실망도 커질 것..... ㅠㅠㅠㅠㅠㅠ 경험자의 조언.......

 

 

제일 밑에 나와있는 유의사항.

 

경험자로써 한가지 팁을 주자면,

원데이 혜택 지급일과 (유효기간 하루)

15일 혜택을 받으면 (유효기간 일주일)

캐시가 4000원이 생기게 됨.

 

하지만 각각 사용가능한 기간이 있으므로

잘 맞춰서 사용하는게 좋겠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나는 주로 소액으로 결제를 하기 때문에 4000원도 충분하지만

헤비 과금러들은 할인쿠폰이 더 이득이겠다 싶기도 하고.

 

나만 알고싶었던 혜택이지만 이렇게 공유해본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