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것저것

코로나19 시국에 딱 맞는 무료 갤럭시 스마트 워치 화면 2개 - 마스크 쓰세요, 손 씻으세요

코로나19가 잦아드는 듯하더니 또다시 난리다.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은 몸 건강하신지.

 

집에만 있기가 너무 심심해서

오랜만에 스마트워치 화면을 바꿔보려고 갤럭시 스토어를 기웃거리던 중에

이 시국에 딱 맞는 화면 2개를 발견해서 공유하려고 함.

 

검색하기 귀찮은 사람들을 위한 친절한 링크는

아래 각 시계의 설명이 끝나는 위치에 있음. :)

 

첫 번째 화면은,

마스크를 쓰라고 표정으로 말하는 귀여운 강아지들이 그려져 있다.

이름은 stay safe.

 

 

 

갤럭시 스토어에서 검색하면 나오는 화면
갤럭시 워치 액티브2에 시계 화면을 적용한 모습

 

 

귀여운 강아지가 파란색 마스크를 덮고 있다.

 

제일 위에 현재 날짜가 표시되고,

아랫줄 왼쪽부터 귀여운 발바닥 그림은 걸음 수,

하트 그림은 심박수,

물방울 그림은 물 섭취량,

번개 모양은 배터리를 의미함.

 

날짜를 터치하면 달력이 나오고,

발바닥 그림을 터치하면 이번 주 걸음 그래프가 나오고,

하트를 터치하면 심박수 측정화면과 이번 주의 심박수 그래프가 나오며,

물방울을 터치하면 물 섭취량을 입력할 수 있고 이번 주 물 섭취량 그래프가 나온다.

 

아쉽지만 번개 그림은 배터리 표시 외에는 기능이 없다.

 

하지만 이 시계의 포인트는

마스크 쓴 강아지를 더블 탭 했을 때 볼 수 있다.

 

 

 

더블탭을 하면 짜잔

 

 

전부 찍어오진 못했지만

무려 18가지 모습의 강아지들로 바꿀 수 있음.

 

반려견과 함께 사는 사람들은

반려견과 닮은 그림으로 설정해두면 뿌듯하고 좋을 것 같음.

너무 내 취향인가?

 

아무튼.

시계를 볼 때마다 마스크를 써야겠다는 경각심을 줄 수 있는 화면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링크는 아래.

 

stay safe!
apps.samsung.com/gear/appDetail.as?appId=com.watchface.StaySafe



두번째 소개할 화면은,

삼성에서 내놓은 손 씻으세요 시계다.

 

이름도 hand wash.

앞서 본 귀여운 시계와는 달리 조금 투박하게 생겼다.

 

 

 

갤럭시 스토어에서 검색하면 나오는 화면
갤럭시 워치 액티브2에 시계 화면을 적용한 모습

 

 

물방울인듯한 것을 배경으로

오늘 하루 손을 몇 번 씻었는지,

오늘 마지막으로 손을 씻은 게 몇 분(시간) 전인지 표시되어 있고

왼쪽에는 왠지 눌러야 할 것 같은 손을 씻는 아이콘이,

오른쪽에는 시계가 표시되어 있음.

 

나는 화면 사진을 찍으려고 이 시계 저 시계 바꿔가며 적용했더니

손 씻은 횟수가 0으로 표시되어 있지만 ㅠㅠㅠ

오늘 손 많이 씻었다구요 ㅠㅠㅠ

 

아무튼

왼쪽 손을 씻는 아이콘을 누르면

 

 

 

아이콘을 누르면 짜잔

 

 

25초 타이머가 작동된다.

25초 동안 손을 비누로 박박 닦으라는 이야기.

 

 

 

타이머가 끝나면 짜잔

 

 

타이머가 끝나면 손이 깨끗해졌다는 그림잌ㅋㅋㅋㅋㅋ 나오고

손 씻기 횟수에 +1이 더해진다.

 

나는 왠지 저 그림을 보면 뿌듯해지더라.....

내가 또 손을 씻었다 그런 벅찬 마음과 화려한 조명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꼭 타이머를 작동시켜야 손을 씻은 횟수가 기록되는 건 아니고,

손 씻기 글자를 터치하면

수동으로 손을 씻은 횟수를 입력할 수 있다.

 

 

 

손씻기 리마인더도 추가 가능

 

 

손 씻기 횟수를 추가하는 화면에서

밑으로 쭉쭉 내려보면 리마인드 버튼이 있는데

 

눌러보면

2시간마다 리마인더 알람이 추가되어 있는 걸 볼 수 있다.

이건 내가 설정한 게 아니고 이 시계의 기본 설정임.

 

알람이 비활성화 되어있는 것도 기본 설정이기 때문에

만약 2시간마다 알람을 받고 싶다면 전부 활성화시키면 되고

4시간이나, 내가 내키는 시간에 알람을 받고 싶다면

그 시간만 활성화할 수 있다.

 

손 씻는 즐거움을 주는 hand wash를 다운로드하는 링크는 아래.

 

hand wash!
apps.samsung.com/gear/appDetail.as?appId=com.samsung.washcare

 

 

우리 모두 힘냅시다! 파이팅!